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에 데이터 암호화 기능 추가
상태바
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에 데이터 암호화 기능 추가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2.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B가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Postgres)’에 TDE(투명한 데이터 암호화, Transparent Data Encryption)를 제공해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다. 

시장 조사 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23년 CIO 및 기술 경영진 어젠다(2023 CIO and Technology Executive Agenda)’에 따르면, 정보 보안은 여전히 IT 의사 결정자의 최우선 관심사다. EDB는 동급 최고의 오라클 DBMS와 높은 호환성을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TDE기능을 EDB 스탠다드(Standard, 오픈소스 DBMS 지원 서비스)및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요금제 서비스에 추가해 제공한다.

EDB는 오픈소스 기반 DBMS인 포스트그레스(Postgres)와 오라클(Oracle) DBMS 간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TDE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기업 고객을 위한 유연한 배포와 독보적인 DBMS 관리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EDB는 TDE 기능 제공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강력한 보안을 유지하고 규정 준수(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B의 TDE 기능을 사용하여 기업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승인되지 않은 데이터에 액세스를 막기 위한 블록 수준 암호화(Block level encryption)를 통해 포스트그레스(Postgres) 데이터, 미리 쓰기 로깅(WAL) 및 임시 파일은 디스크에서 암호화되며 시스템 사용자가 읽을 수 없다.

• 데이터 암호화 및 암호 해독은 데이터베이스에서 관리하며 애플리케이션 변경 또는 업데이트된 클라이언트 드라이버가 필요 없다.

• Amazon AWS Key Management Service, Google Cloud Key Management Service, Microsoft Azure Key Vault, Thales CipherTrust Manager에 대한 지원을 통해 포스트그레스(Postgres)에서도 외부에 있는 키(Key)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DE 기능 제공 외에도 EDB 엔터프라이즈 플랜(Enterprise Plan)에는 오라클(Oracle) 호환성 개선을 포함하여 애플리케이션 코드(application code)를 더 많이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개선 사항이 추가돼 있다.

이외에도 EDB 엔터프라이즈 플랜(Enterprise Plan)에는 단일 명령문 내에 여러 가지 작업을 병합하여 작성할 수 있는 ‘MERGE SQL’을 제공하는 최신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15‘도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