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사칭한 온라인 위장 사이트 주의
상태바
LG전자 사칭한 온라인 위장 사이트 주의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2.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고객들의 온라인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나섰다.

최근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미끼로 한 사기 행각이 늘고 있다. LG전자 제품을 파는 것처럼 가장한 위장 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고 현금 결제하면, 실제 제품은 배송하지 않고 연락을 끊는 식이다.

이에 LG전자는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건전한 시장 조성을 해치는 행위에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위장 사이트 피해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우선 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온라인 사기 피해에 대한 경고 ‘팝업 창’을 게시했다. 팝업 창에는 온라인 사기 수법에 대한 주의와 함께 위장 사이트나 현금 입금을 유도하는 사례 발견 시 제보해 달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LG’, ‘LGbrand’, ‘BEST’ 등이 포함된 도메인 58개를 구입했다. LG전자를 연상시킬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미리 차단해 위장 사이트가 이를 사기 행각에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LG전자는 이외에도 고객들이 오픈마켓에서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온라인 유통 업체를 공식 인증점으로 지정하고, 제품 설명 페이지 상단에 공식 인증점임을 알리는 배너를 게시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공식 인증점 확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인증 받은 판매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LG전자는 나아가 각 오픈 마켓에 공문을 발송해 위장 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하고 고객들이 쉽게 공식 인증점을 알아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 활동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제품 검색 시 사이트 상단 노출을 노리는 위장 사이트의 수법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