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 전 산업 343개 AI 기업 정보 담은 자료집 발간
상태바
한국인공지능협회, 전 산업 343개 AI 기업 정보 담은 자료집 발간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2.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공지능협회가343개 국내 인공지능(AI) 기업 정보를 총망라한 자료집을 공개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급성장하고 있는 AI 분야의 산업 지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23 KOREA AI STARTUPS(AI 기업편람)’을 발간했다고 2월 13일 밝혔다.

2017년 첫 발행 이래 5번째 출간된 ‘KOREA AI STARTUPS’는 국내 343개 AI 스타트업 정보를 담은 기업 편람으로, 국방, 교육/출판, 금융/보험업, 데이터 수집/가공/구축, 보건/의료, 사회 복지/안전, 업무 지원/협업/자동화, 운수/창고업, AI 플랫폼/클라우드/서버, 전자/기계/로봇,  창작/콘텐츠 제작, 그 외 정보통신업 분야 등 전 산업 분야 AI 기업의 기본 정보를 비롯해, 해당 기업의 제품 및 기술 정보를 다뤘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앞서 지난 1월31일 동 편람 발행을 앞두고 랜드스케이프를 선공개한 바 있으며, 현재 4만 2000여부의 편람을 국내외 정부 부처와 투자 기관 및 바이어에게 배포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동 자료집을 통해 AI 공급 기업의 기술력을 알려, 수요 기업과의 매칭 및 협업을 활성화하고, 주요 정부 사업 연계와 투자 매칭을 통해 회원사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