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 보호 공시 가이드라인 발간
상태바
KISA, 정보 보호 공시 가이드라인 발간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2.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 보호 공시 제도 이행의 편의성과 공시 내용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2023년 정보 보호 공시 가이드라인’ 개정본을 발간한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의 개별 자산 및 비용이 ‘정보 기술 부문’, ‘정보 보호 부문’ 투자에 해당하는지 판단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들이 보다 쉽게 정보 보호 공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 보호 투자, 인력 산출 방법 등을 상세히 정리해 담았다.

또한, 공시 내용 작성 시 유의할 사항들을 학계, 회계법인, 정보 시스템 감리법인, 정보 보호 공시 이행 기업(정보 보호 최고책임자) 등 전문가와 이해 관계자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정리했다.

그 외, KISA는 정보 보호 공시 제도 안정화를 위해 가이드라인 발간뿐 아니라 신규 공시 기업의 제도 이행 전 과정 지원, 정보 보호 공시 교육, 사후 검증 확대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ISA 권현오 디지털산업본부장은 “기업의 정보 보호 투자․인력 등 정보 보호 현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가하는 만큼, 기업이 공개하는 정보 보호 공시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중요하다.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모든 산업 분야에서 정보 보호 공시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그 과정에서 경영진의 관심 제고로 정보 보안 역량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자 성공 요인으로 작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정보 보호 공시 가이드라인은 KISA 홈페이지 또는 정보 보호 공시 종합 포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