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SaaS형 AIoT 플랫폼 'IoTOps' 출시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SaaS형 AIoT 플랫폼 'IoTOps'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대한 IoT 데이터 수집부터 AI 활용 분석까지 올인원으로 제공

베스핀글로벌이 SaaS형 AIoT(Artificial Intelligence of Things, 지능형 사물 인터넷) 플랫폼인 ‘IoTOps(아이오티옵스)’를 출시한다.

IoTOps는 IoT 데이터 수집과 저장, 분석을 한번에 수행할 뿐 아니라 최신 AI/ML 기술을 통해 고객별 맞춤 및 셀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IoT 올인원 서비스이다.

IoTOps는 IoT 디바이스와 엣지(Edge) 연결에서 IoT 데이터 수집, 처리, 저장, FOTA(Firmware Over-the-Air) 관리, 대시보드 등 모든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으로 지원하는 IoT 플랫폼이다. 

다양한 IoT와 엣지 디바이스를 관리하고 대용량 기반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을 자동화함은 물론, 수집된 데이터를 손쉽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BI(Business Intelligence)와 AI/ML 서비스를 올인원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각기 다른 제조사의 수많은 IoT 디바이스들의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볼 수 있다.

IoTOps는 SaaS 기반의 플랫폼으로, IoT 인프라 구축을 위해 별도의 SI 개발을 할 필요 없이 디바이스에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IoTOp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되며, 오토 스케일 아웃(Auto Scale-Out) 구조를 통해 지연 시간도 감소시킨다.

최근 IoT 기기가 산업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면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콜드체인 모니터링, 스마트팜, 스마트빌딩, 배터리 관리, 모빌리티, 농업, 제조, 물류, SOC,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IoTOps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IoTOps는 산업별 표준 규약에 맞춘 엣지 플랫폼을 구축해, 각 산업군의 특화된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바로 제공한다. 더불어 구글맵은 물론, 카카오 맵·네이버 맵 등 국내 지도 서비스까지 지원하며 국내 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