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잦은 휴대 전화 스팸, 쉽게 신고·차단하려면?
상태바
너무 잦은 휴대 전화 스팸, 쉽게 신고·차단하려면?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까지 신고 절차 간소화 제공, 아이폰도 쉽게 신고 가능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스팸 신고 시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 스팸 간편 신고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휴대 전화 ‘스팸 간편 신고’ 기능을 통해서도 문자 형태의 불법 스팸을 신고할 수 있었지만, 해당 기능은 삼성전자 단말기에만 탑재돼 아이폰 등 타 브랜드에서는 간편 신고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음성 스팸 신고’ 기능도 삼성전자의 최신 단말기에서만 제공돼 이용자가 음성 스팸을 차단하기 위한 추가적인 방안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방통위와 KISA는 ‘불법 스팸 간편 신고 앱’을 개발했고, 이용자가 앱 실행 시 최초 1회 본인 인증을 거치면 이후에는 별도의 인증 없이 쉽게 신고 및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의 경우 앱 내 이용자의 문자·통화 목록에서 신고 대상을 선택하여 1회에 총 5건까지 한 번에 신고가 가능하고, 아이폰 등 외산폰의 경우 스팸 문자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신고가 가능하다.

불법 스팸 간편 신고 앱은 앱 공식 마켓 3사(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방통위와 KISA 블로그, 불법 스팸 대응 센터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