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맞춤형 아바타 등 미팅 신규 기능 공개
상태바
줌, 맞춤형 아바타 등 미팅 신규 기능 공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1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줌 미팅(Zoom Meetings)에 4가지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맞춤형 아바타 ▲회의 템플릿 ▲회의 내 채팅 답장 ▲Q&A 등이 있다. 

회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아바타 기능이 줌 미팅에 추가됐다. 지난해 선보인 동물 아바타에 이어 이번에는 맞춤형 인간 아바타가 출시됐다.

사용자는 움직임과 표정을 미러링하는 아바타를 활성화해 카메라를 끈 경우에도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현재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추후 피부, 헤어스타일 등 맞춤형 옵션이 더욱 다양해질 예정이다.

외부 고객과의 회의, 팀 내부 회의 등 회의 참여자와 목적에 따라 각기 다른 회의 환경 설정이 요구된다. 새롭게 추가된 회의 템플릿은 회의마다 맞춤형 회의 템플릿을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게 만들었다.

사용자가 더욱 간편하게 회의 환경을 설정하도록 ▲대규모 회의(Large Meetings), ▲세미나(Seminars), ▲초중고(K-12) 등 3가지 기본 템플릿이 제공된다. 대규모 회의 템플릿에는 모든 참가자에게 자막 자동생성 기능이 활성화되며, 추후 참고용으로 자동 녹화기능이 활성화된다. 

세미나 템플릿은 기업 교육 및 고등 교육기관에 적합한 템플릿으로, 참가자 화면 공유 기능과 같은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청중을 관리해야 하는 세미나 형식의 회의에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초중고 템플릿에는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도록 설문조사와 퀴즈 기능이 활성화되며, 학생들에게 방해가 되는 기능은 비활성화된다. 

줌 미팅 내 채팅은 참가자들이 회의 중에 중요한 정보와 리소스를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요 기능이다. 줌은 이달 말 더 나은 채팅 경험을 위해 회의 내 채팅에 답장 및 이모티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