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X13 서버 포트폴리오' 출시
상태바
슈퍼마이크로, 'X13 서버 포트폴리오'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가 AI, HPC, 클라우드,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및 5G/텔코/엣지 워크로드에 중점을 둔 15종 이상의 성능 최적화 시스템과 1등급 서버 및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새로운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이전 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를 탑재해 성능, 속도, 친환경적인 측면에서 강화됐다. 

최대 60% 향상된 워크로드 최적화 성능, 강화된 보안(하드웨어 자체 보안 기능(HRoT) 인증), 그리고 관리용이성을 제공하고 통합된 AI,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가속으로 보다 빨라졌으며 고온 환경 및 수랭 옵션으로 환경 영향과 운영 비용을 줄여 더욱 친환경적이다.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에 탑재된 엑셀러레이터 엔진은 효율성을 높이고 오늘날 데이터센터에서 많은 크리티컬 워크로드로 인한 CPU 부하를 줄여준다.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딥러닝 추론 및 학습 성능을 향상시키는 인텔 어드밴스드 매트릭스 익스텐션(AMX), 스토리지와 네트워킹, 데이터 처리 집약적인 작업에서 CPU 오버헤드를 줄이는 인텔 데이터 스트리밍 액셀러레이터(DSA), 잘 알려진 암호화와 데이터 압축 및 압축 해제 알고리즘의 하드웨어 오프로드를 위한 인텔 퀵어시스트 테크놀로지(QAT), vRAN 워크로드의 용량을 개선하고 전력 소비를 줄이기 위한 vRAN용 인텔 AVX가 포함된다.

또한, 슈퍼마이크로 서버는 광범위한 서버군으로 새로운 인텔 데이터센터 GPU 맥스 시리즈(이전 코드명, 폰테 베키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텔 데이터센터 GPU 맥스 시리즈는 최대 128개의 Xe-HPC 코어를 포함하며 AI, HPC, 그리고 시각화 워크로드를 가속화할 수 있다.

리사 스펠맨(Lisa Spelman) 인텔 부사장 겸 제온 제품 총괄은 “새로운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클라우드부터 네트워크와 인텔리전트 엣지에까지 강력한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하고 데이터센터 아키텍처의 새로운 표준을 수립하도록 설계됐다. 인텔은 30년 동안 협업을 통해 슈퍼마이크로 시스템에 인텔 프로세서를 통합해 왔으며, 슈퍼마이크로의 업계 선도적인 아키텍처 및 시스템 설계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