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한 광산 공장, 랜섬웨어 공격 받아 운영 중단
상태바
캐나다의 한 광산 공장, 랜섬웨어 공격 받아 운영 중단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1.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제어 시스템 공격 받아, 안전-환경 사고는 없어

캐나다 벤쿠버의 광산 기업인 CMMC(Canadian Copper Mountain Mining Corporation)이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공장이 폐쇄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CMMC는 2022년 12월 27일 공장 제어 시스템이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공장 운영에 영향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CMMC는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남부 프린스턴 타운 근처에 위치한 지분 75% 소유의 Copper Mountain 광산에서 연간 약 1억 파운드(약 1529억 원)의 구리 등가물을 생산한다.

회사 측은 공격에 대응하고 있으며, 공장 제어 시스템에 대한 추가 공격을 피하기 위해 예방 차원에서 공장을 폐쇄했다고 밝혔다.

또한 CMMC는 조사를 위해 당국에 랜섬웨어 피해 사실을 알렸다. 다행이 안전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공장 내외부의 환경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현재 CMMC는 시스템을 감염시킨 랜섬웨어에 대한 세부 정보와 데이터 유출 여부를 조사 중이다.

CMMC 관계자는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아 다행이다. 현재로서 회사의 최우선은 안전한 운영을 계속 보장하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