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22년 호남 사이버 쉴드 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KISA, 2022년 호남 사이버 쉴드 성과 공유회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역 대학의 정보 보안 인재를 양성을 위해 추진해온 ‘2022년 호남 사이버쉴드’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 공유회를 12월 26일 KISA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

2022년 호남 사이버쉴드는 제한적 학습 환경을 보유한 지역 대학과 정보 보안 전문 인력 예산투자 여력이 부족한 협력 기업 간 사이버 보안 분야 동반 성장의 일환으로, 광주 전남 지역 대학생 12명(6개 대학교)과 호남 지역에 있는 협력 기업 11개가 지난 1월부터 10달간 참여했다.

KISA는 참여 학생의 정보 보안 역량 및 수준 점검을 통해 맞춤형 정보 보안 교육을 진행했으며, 협력 기업 홈페이지 대상으로 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지역 대학 학생들은 실제 산업 환경에서 정보 보안 역량을 키우고 협력 기업은 보안 점검 및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개선 활동을 수행 함으로써 효과적인 산학 협력 체계 구축을 도모했다.

KISA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지역 대학과 협력 기업이 함께 거둔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학생에 대한 수료증 전달과 함께 우수활동상 (광주대학교 사이버 보안 경찰학과 수상)을 시상했다.

김도균 KISA 혁신경영단장은 “KISA가 가진 정보 보안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 대학과 협력 기업의 정보 보안 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등 사이버 보안 분야 동반 성장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