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OT 보안 솔루션 ‘AhnLab EPS Relay’ 출시
상태바
안랩, OT 보안 솔루션 ‘AhnLab EPS Relay’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2.1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폐쇄망으로 구성된 OT(Operational Technology) 환경 내 자산에 대한 가시성 확보와 보안 관리를 제공하는 대형 제조 장비 전용 보안 솔루션 ‘AhnLab EPS Relay(안랩 EPS 릴레이)를 출시했다.

OT 환경의 대형 제조 장비는 일반적으로 외부 통신이 가능한 메인 PC와 외부 통신이 불가능한 다수 PC로 구성된 독립 폐쇄망 형태로 운영된다. 기존 OT 보안 솔루션은 주로 네트워크 패킷이나 프로토콜 기반으로 자산을 식별하기 때문에 이러한 독립 폐쇄망 내에 위치한 자산(PC)의 보안 현황 파악이나 일괄적인 보안 정책 적용 등이 어려웠다.

안랩 EPS 릴레이는 고객사가 기존 사용 중인 ‘안랩 EPS’의 관리 서버와 폐쇄망 내 위치한 자산을 연결(relay)해 그동안 파악이 어려웠던 폐쇄망 OT 환경 내 자산에 대한 가시성과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안랩 EPS 릴레이는 외부 통신이 불가한 자산(PC)에 설치되어 정보를 식별하는 EPS 릴레이 클라이언트와 이 클라이언트를 안랩 EPS 관리 서버에 중계해 주는 EPS Relay 서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폐쇄망 내 위치한 다수 대형 자산에 대한 식별 ▲해당 자산에 미인가 애플리케이션 차단·매체 제어·보안 정책 설정과 같은 안랩 EPS의 주요 보안 기능 일괄 적용 등 가시성과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장비의 가용성을 고려하면서도 관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트워크 대역을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일시적으로 허용하는 네트워크 최대 가용 모드도 지원한다. 

안랩 제품서비스기획팀 김창희 팀장은 “안랩 EPS 릴레이는 주로 폐쇄망 형태인 OT 환경의 특성상 자산 가시성 확보나 보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온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 이번 EPS 릴레이 출시로 대형 제조 장비를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들이 OT 환경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랩 EPS 릴레이 구조도
안랩 EPS 릴레이 구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