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온] 보안 기업 '주목', 2023년 열릴 국제 보안 전시회는?
상태바
[포커스온] 보안 기업 '주목', 2023년 열릴 국제 보안 전시회는?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1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보안 전시에 참여하려면 어떡해야 할까?

한 해가 마무리되는 가운데 보안 기업들은 내년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그중에는 보안 전시회를 준비하는 기업도 있다. 매년 해외에서는 많은 보안 전시회가 열린다. 하지만 정보가 부족하고 비용 부담이 큰 점 등 여러 제약으로 해외 전시에 참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등 국내 기관은 해외 전시회 내 한국관을 마련해 국내 보안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에도 국내 보안 기업의 해외 전시회 진출을 위한 여러 지원책이 마련될 예정이다.

2023년 열리는 주요 해외 보안 전시회

국내 보안 기업들이 주목할 만한 글로벌 보안 전시회는 뭐가 있을까? 먼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보안 전시회로는 미국에서 열리는 ‘RSA Conference(RSAC)’와 ‘ISC West’가 있다. RSAC가 사이버 보안에 특화된 전시회라면, ISC West는 물리 보안 전문 전시회다.

RSAC는 1991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다. 2023년에는 ‘Stronger Together’라는 주제로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모스콘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한 박람회 정보 플랫폼에 따르면, 이번 RSAC 전시에는 650여 개 보안 기업과 6만 2000명의 방문객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정보 보호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인증 및 암호, PC 보안, 백신 프로그램, DB 보안, DRM, 내부 정보 보호 유출 방지, 무선·모바일 보안 등 정보 보안 관련 전 제품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