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핀다(finda)에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프리미엄' 공급
상태바
스틸리언, 핀다(finda)에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프리미엄'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2.1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이 핀테크 기업 핀다에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

핀다는 62개 금융 회사와 고객 간 대출 비교 및 관리 서비스를 중개하는 기업으로, 동일한 이름으로 서비스하는 핀다 앱은 지난 8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가 300만 회가 넘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는 75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핀다는 이번 계약으로 스틸리언의 앱수트 프리미엄을 도입해 사용자의 중요 정보 유출 방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스틸리언은 핀다 앱에 앱 위변조 방지, 소스코드 난독화 및 암호화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단순히 API명을 변경하는 것이 아닌 소스코드의 흐름을 변경하고 문자열을 암호화하여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독자적인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앱 내부 소스코드가 1바이트라도 변조될 시 앱이 동작하지 않도록 했다.

스틸리언 김태민 앱수트 팀장은 “최근 주목받는 비대면 대출 서비스에 앱수트가 적용되어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축적해 온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틸리언의 앱수트 프리미엄은 앱 내 라이브러리를 삽입하는 인앱 방식으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고, 적용 후 앱 구동 속도에도 큰 차이가 없다. 이외에도 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 난독화, 화이트박스 암호화(WBC), 백신(Anti-Virus), 앱 모듈 보호 등 보안 기능에 따라 제품을 개발 관리하고 있다.

현재 스틸리언의 고객사는 4대 시중은행(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을 포함하여 삼성전자, LG전자, 한국전력, 행정안전부 등 100여 곳이 넘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