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코퍼레이션, 사설 인증 솔루션 ‘하이픈CA’ 출시
상태바
하이픈코퍼레이션, 사설 인증 솔루션 ‘하이픈CA’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픈코퍼레이션이 사설 인증 솔루션 ‘하이픈 CA’를 출시한다.

하이픈CA는 사설 인증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최초 로그인 후 번거로운 보안·인증 절차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서 기반의 모바일 금융 거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사설 인증 솔루션은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

이제까지 기업이 자사 서비스에 사설 인증 기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자체 인증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외부 사설 인증 솔루션을 연동해야 했다. 다만 인증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것은 초기 비용과 개발 기간이 소요된다. 외부 사설 인증 솔루션을 연동하는 방법은 초기 비용 부담은 없지만, 이용료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외부 사업자에게 의존한다는 점은 한계로 지적됐다.

하이픈CA는 이러한 한계와 단점을 극복한 사설 인증 솔루션이다. 하이픈CA는 고객사가 자체 인증 시스템을 구축한 것처럼 UI/UX를 통합해 원하는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제공한다.

고객사는 하이픈CA를 API로 호출해 사용하고, 인증서 시스템은 클라우드화를 통해 독립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는 사용자가 증가할 경우 확장이 용이하고, 기타 유지 보수 측면에서 유리해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이픈CA를 도입한 기업은 고객 편의성 제고와 동시에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하이픈CA로 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휴대폰 인증 등 외부 인증 서비스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자체 사설 인증 시스템 구축이 부담스러웠던 중소기업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순권 하이픈 대표는 “시중에는 사설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들이 이미 많지만, API 형태로 공급해 간편하게 자체 시스템처럼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체는 없다. 하이픈은 하이픈CA API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더 많은 업체와 사업자들이 도움을 받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