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업계 최초로 망연계 솔루션에 제로 트러스트 기술 적용
상태바
휴네시온, 업계 최초로 망연계 솔루션에 제로 트러스트 기술 적용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1.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네시온이 망연계 업계 최초로 제로 트러스트 기술을 적용한 망연계 솔루션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Zero Trust i-oneNet)’ 서비스를 선보였다.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은 사용자 및 단말에 대한 인증 절차가 없이는 누구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제로 트러스트 원칙에 기반해, 보다 안전한 자료 전송을 제공하고 내부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또한 강력한 사용자 인증 체계를 구현해 권한이 있는 사용자일지라도 지속적인 검증을 통해 업무망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분리된 망 간 단일 접점인 망연계 솔루션은 ES(External System, 비보안 영역에 위치한 망연계 전송 통제 서버)와 IS(Internal System, 보안 영역에 위치한 망연계 전송 통제 서버)를 연계 접점으로 구성한다.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은 인터넷에 위치한 연계 접점 i-oneNet ES를 공격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숨기고, 인증 절차를 거쳐 i-oneNet ES에 접근하도록 통제한다.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은 1차적으로 i-oneNet ES를 노출시키지 않아 누구나 접근할 수 없게 하고, 2차적으로 사용자에 대한 본인 확인과 인증을 거쳐 보안 터널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보안 터널을 통해서만 i-oneNet ES에 접근할 수 있어 검증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노출되지 않는 망연계 시스템을 구현한다.

사용자는 인터넷 클라이언트를 실행해 인증 서버로부터 사용자 및 단말기 인증을 완료한 후 인증 서버로부터 발급받은 접속 서비스 주소로 i-oneNet ES에 접속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클라이언트에서 i-oneNet ES로 접속 시 접속 가능한 서비스 주소가 매번 변경되는 동적 접속정보를 발급해 지속적인 인증을 요구한다.

한편, 휴네시온의 아이원넷은 분리된 망에 위치한 사용자 PC 자료 및 서버 스트림을 보안 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전송하고 내부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망연계 솔루션이다. 2015년부터 7년 연속 국내 망연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금융 기관 및 국가 공공 기관 망분리 시장에서 높은 제품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