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어스카우트, 위협 탐지·조사·대응하는 ’포어스카우트 어시스트’ 출시
상태바
포어스카우트, 위협 탐지·조사·대응하는 ’포어스카우트 어시스트’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1.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어스카우트 테크놀로지스(Forescout Technologies)가 헬스케어용 어시스트(Forescout Assist for Healthcare와 OT/ICS용 어시스트(Forescout Assist for OT/ICS)를 출시했다.

조직의 IT 보안 및 엔지니어링 팀은 이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통해 포어스카우트 보안 전문가 및 새로운 위협 탐지-조사-대응-제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많은 조직이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지형과 씨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보안 위험 및 위협을 적시에 발견할 수 있는 가시성이 절실해지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업은 인력, 경제 및 기술 문제로 필요한 기능과 전문성을 사내에서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유지하기 어렵다.

포어스카우트 어시스트는 기업이 데이터 과학자, 엔지니어, 보안 분석가, 위협 연구원 및 제거 기술자 등으로 구성된 포어스카우트 보안 전문가들에 원격으로 원활하게 접근해 사이버 위협에 대한 식별·조사·우선 순위 지정·완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어스카우트의 자회사인 사이시브(Cysiv)의 공동 설립자인 파르타 판다(Partha Panda)는 ”OT/ICS 및 의료 기기의 보안 위험을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중요한 문제가 이제야 관심을 받고 있다. 조직은 통제 범위를 벗어난 인력 및 경제 문제로 사이버 위협에 대해 무방비 상태로 있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포어스카우트 어시스트는 조직의 준비 상태와 관계없이 사이버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보안 전문성과 기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어스카우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 분석 플랫폼에서 포어스카우트 어시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어스카우트의 전문가들은 기계 자동화·효율성과 인간의 전문 지식·통찰력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의 활동을 수행한다.

• 연중 24시간 보안 모니터링

네트워크 및 장치 활동을 모니터링하면서 위협과 조기 사고 확대 상황을 탐지·분류·조사하고 공격 억제·중단·복구를 위한 개선 조치 수행

 

• 위험 완화

포어스카우트 아이인스펙트(Forescout eyeInspect, OT/ICS 환경용) 및 포어스카우트 메디컬 디바이스 시큐리티(Forescout Medical Device Security, 의료 환경용)가 식별한 자산 위험(예: 규정 준수 위반, 노출 및 취약성)을 분석 및 분류해 대응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위험과 공격 표면을 줄이기 위한 단계를 결정한다.

 

• 인간 주도의 위협 추적

주요 위협 행위자의 행동 분석, 실시간 위협 인텔리전스 및 최다 악용 취약점을 기준으로 중요한 자산 및 네트워크에 대한 위협을 제거하고 악성 결과물을 보안 사고 사례로 추가하고 문서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