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주소 기반 드론 배송 서비스 대중화 앞당긴다
상태바
파블로항공, 주소 기반 드론 배송 서비스 대중화 앞당긴다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블로항공이 주소 기반 드론 배송 검증을 통해 '주소 기반 드론 배송 서비스'의 대중화에 앞장선다. 

파블로항공은 10월 19일 행정안전부, 일부 지자체, 드론 기업과 함께 주소 기반 드론 배송 상용화 추진 상황 및 효율성 중간 검증을 파블로항공의 드론 배송 센터(경기도 가평 소재)에서 시행했다.

주소 기반 드론 배송 서비스란 일반적인 도로명 주소가 아닌, 드론이 착륙하기에 최적화된 장소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주소 기반 드론 배송점은 여러 기업이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드론 배송 지점으로 빠르고 안전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위해 꼭 필요한 인프라다. 이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서 주소 기반 드론 배송 지점을 구축해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드론 배송 산업 시대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파블로항공은 주소 기반 드론 배송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가평군 소재 편의점 인근 펜션 20여 곳에 드론 배달점을 설치하고, 지난 7월 13일부터 앱 ‘올리버리’를 통해 본격적으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해 정부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5개소에 대한 시연을 선보였다. 차량으로 배송 대비, 드론으로 배송 시 이동거리는 69%(52㎞→15.7㎞), 이동 시간은 70%(89분→26분) 줄어들었다. 이를 통해 주소 기반 드론 배송이 산간 지역에서 배달의 불편함과 한계를 넘는 물류 배송 방안임을 확인했다.

정덕우 파블로항공 사업이사는 "드론 배달점을 전국적으로 조속히 확산하게 된다면 기업의 공통 비용을 아끼고 효율적인 산업 인프라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와 기업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드론 배송 시대를 앞당기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