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솔루션 ‘퓨전 호크 아이(FHE)’ 공급
상태바
쿤텍,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솔루션 ‘퓨전 호크 아이(FHE)’ 공급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쿤텍이 악성 사이버 활동을 초기에 발견해 예방할 수 있게 하는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솔루션 ‘퓨전 호크 아이(FHE)’를 공급한다. 

퓨전 호크 아이를 통해 쿤텍은 사이버 테러를 초기 단계에서 식별·완화하고 위협 발견, 조사 및 대응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안 기능을 높일 계획이다.

FHE 웹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초고속 대규모 데이터 수집 기능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 앱, 오픈소스, 딥웹 및 다크웹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AI/ML 기능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신속하게 위협을 감지한다. AI 기반 엔진은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및 오디오 등 비정형 데이터를 자동으로 처리해 모든 미디어 유형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머신러닝 기능은 전체 데이터를 신속하게 통합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FHE 웹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360° 전체론적 관점에서 가설 탐색을 극대화하고 인사이트나 패턴 및 숨겨진 관계를 밝혀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정보 보안 관리와 사례 관리 정책을 적용해 완전한 구획화 및 연구자와 분석가의 안전한 협업이 가능하다.

FHE의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고급 AI 알고리즘 및 머신러닝 학습 모듈이 사전 구축되어 있고, 빅데이터 플랫폼은 고객 데이터 소스 및 새로운 기술과 쉽게 통합되어 진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사용자는 다이나믹 데이터 모델링 스튜디오(Dynamic Data Modeling Studio), ETL(추출, 변환, 로드: Extract, Transform, Load) 및 API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요구사항에 맞게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추가하거나 통합할 수 있고, 최첨단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신속한 구현과 업그레이드 역시 가능하다.

FHE의 정보수집 모듈인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사용하면 사전 예방적이고 분석 중심의 운영이 가능하다. 이 플랫폼은 조직의 사전 정의된 위협 사냥(Threat Hunting) 요구사항에 따라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며, 개방형딥웹다크웹 사이트, 폐쇄형 포럼, 소셜 네트워크 및 메시징 플랫폼까지 키워드, 특정 인력, 자산 및 기타 고객 정의 피드 기반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한다.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공격자의 활동 위치, 사용 도구 및 계획을 이해해 조직 너머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원시 데이터를 컨텍스트 기반의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로 변환해 위협 식별 및 우선순위를 지정한다. 이렇게 나온 위협 인텔리전스 결과를 기존 사이버 보안 환경에 통합해 복원력을 강화하는 사전 예방적 사이버 방어 구축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