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에스랩, 차세대 3D 고정형 라이다 ML-X 신제품 출시
상태바
에스오에스랩, 차세대 3D 고정형 라이다 ML-X 신제품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스타트업 에스오에스랩이 차세대 3D 고정형 라이다 ‘ML-X’를 출시했다.

에스오에스랩이 9월 15일 공개한 신제품 ML-X는 이전 제품 대비 거리성능과 해상도를 2배이상 수준으로 높이고 사이즈는 소형화했다.

에스오에스랩이 밝힌 이번 ML-X는 각 분해능을 3배 향상시켰다. 또한 송신부 레이저(Laser) 제어용 전용 SOC 적용을 통해 전체 제품 사이즈와 무게를 줄일 수 있었다.

에스오에스랩은 9월 20일부터 25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IAA TRANSPORTATION 2022(세계 최대 상용차 및 특장차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신제품 ML-X를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삼성역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 참가해 ML-X를 참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지성 에스오에스랩대표는 “글로벌 라이다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를 넘어 기술력과 사업성을 모두 갖춘 옥석을 가려내고 있다. 에스오에스랩은 2016년 창업 이래, 자율주행 및 양산차용 3D 고정형 라이다 개발과 동시에 산업용 2D 기계식 라이다 양산을 진행했다. 그 결과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하고 2021 가트너 쿨벤더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제품 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사업적으로도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양산 납품 및 공동 개발 등 다방면으로 좋은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그 간 저희의 땀과 노력의 결정체인 3D 고정형 라이다 신제품은 ‘ML-X’라 쓰고 ’Masterpiece of LiDAR for Everything’ 라고 읽는다. 또 한 번 세계를 놀라게 할 자신 있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