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알애드,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솔루션 출시
상태바
브이알애드,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솔루션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기업 브이알애드가 간호사 양성을 위한 실습 교육을 지원하는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솔루션을 출시했다.

브이알애드가 개발한 ‘엔에스코어(NS_core)’는 새로운 의료 교육 메타버스 기반 시뮬레이션으로, 가상현실 기반의 교육 시뮬레이션인 엔에스코어를 연구 개발한 브이알애드(VRAD)와 국내종합병원과 종합대학 간호학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이희석 브이알애드 대표는 “메타버스 기반 시뮬레이션 교육 솔루션으로 기본 간호학과 성인 간호학 실습을 할 수 있으며, 인체 실습 교육에 대한 두려움을 가질 수 있는 의학 실습 초기 경험을 가상현실 기반 시뮬레이션으로 이겨 낼 수 있다. 의료 기관의 신입 간호사 직무 교육 및 숙련도 극대화 효과를 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상현실 기반 시물레이션 솔루션인 브이알애드의 엔에스코어는 간호 교육 학습자에게 필수적인 핵심 간호술을 포함 총 17종의 간호술기(활력 징후 측정, 경구 투약, 근육 주사, 피하 주사, 피내 주사, 정맥 수액 주입, 수혈 요법, 간헐적 위관 영양, 단순도뇨, 유치도뇨, 배출관장, 수술 후 간호, 말초산소포화도 측정과 심전도 모니터 적용, 비강캐뉼라를 이용한 산소 용법, 기관 내 흡인, 기관절개관 관리, 채혈 및 검사)를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ICT 기반으로 학습자들의 교육 이수 과정 등을 학습 관리 시스템으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