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 보호 R&D 핵심 기술 이전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 ‘정보 보호 R&D 핵심 기술 이전 설명회’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 보호 핵심 원천 기술 개발 사업의 R&D를 확산하기 위해 '정보 보호 핵심 원천 기술 이전 설명회’를 9월 15일 열리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은 2018년부터 시작돼 매년 250개 이상의 산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 기술 전시회다.

KISA는 이번 설명회에서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공격을 예방·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5G 이동통신망 대상 비정상 공격 탐지·차단 기술 ▲사이버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 대응 기술 ▲가상자산(비트코인, 이더리움) 부정 거래 등 사이버 범죄 악용 추적 기술 ▲인공지능 기반 웹 위협 탐지· 예측 기술 등 총 4개의 정보 보호 핵심 기술을 소개하고, 이후 산업체 기술 이전 절차에 대한 상담회를 진행한다.

본 설명회는 정보 보호 R&D 기술 이전을 받고 싶은 기업 및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대규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KISA는 4차 산업을 이끄는 핵심 기술인 5G, 가상자산, 인공지능 등을 기반으로 사이버 보안 기술 역량 확보 및 강화에 힘쓰고 있다. KISA가 개발한 기술이 산업체에 도입되어 국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민간 침해 사고 대응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