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AI 기반 네트워킹 지원하는 NaaS 기능 발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AI 기반 네트워킹 지원하는 NaaS 기능 발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8.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네트워크 기업 주니퍼 네트웍스가 AIOps 플랫폼에 새로운 NaaS(Network as a Service) 기능을 추가했다.

추가된 새 NaaS 기능은 주니퍼 MSP와 리셀러 파트너를 통한 유무선 및 보안 SD-WAN 네트워크 서비스의 원활한 구축과 관리를 지원한다.

주니퍼 AI 기반 엔터프라이즈(AI- Driven Enterprise)는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 개방형 API, 미스트 AI(Mist AI)와 같은 동급 최고의 플랫폼 기능에 간편한 클라우드 서비스 조달, 클라우드 구독 라이선스 관리, 다양한 위치에서 최고 사용자 경험 보장을 위한 최신 NaaS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주니퍼 파트너에게 더 많은 유연성, 민첩성,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고든 매킨토시(Gordon Mackintosh) 글로벌 채널 및 버추얼 세일즈 그룹 VP는 “주니퍼는 클라우드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AI 기반 자동화 및 인사이트와 결합하는 독보적인 기술로 파트너에게 이상적인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그 결과 MSP와 리셀러 모두가 우리의 엄청난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 새로운 NaaS 기능은 파트너가 주니퍼 미스트(Juniper Mist) 클라우드를 통해 풀스택 네트워킹 서비스를 더욱 쉽게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성장세를 한층 가속화하고, 캠퍼스 및 지사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파트너를 위한 이상적인 클라이언트-클라우드(Client-to-Cloud) 플랫폼

6세대 미스트 AI와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로 구동되는 주니퍼의 유선, 무선, 보안 SD-WAN 솔루션은 풀 네트워킹 스택 전반에서 선제적 인사이트와 자동화를 제공한다.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세션 가시성을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서비스 레벨은 최고의 엔드-투-엔드 사용자 및 운영자 경험을 보장한다.

또한 주니퍼 미스트 플랫폼은 개방형 API로 100% 프로그래밍 가능해 기존 NOC/SOC 시스템과의 원활하게 통합된다. 또한 주니퍼는 가시성, 위협 인텔리전스, 정책 실행을 모든 연결 지점으로 확장해 보안을 네트워킹 패브릭과 완전히 통합한다.

현재 일반적인 클라우드 호스팅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제품에는 Wi-Fi 보장(Assurance) 및 실내 위치 구독 서비스가 포함된 주니퍼 미스트 무선 액세스 포인트, 유선 보장(Wired Assurance) 구독 서비스가 포함된 EX 스위치, 그리고 WAN 보장(WAN Assurance) 구독 서비스와 마비스 VNA(Marvis VNA)가 포함된 세션 스마트 라우터(Session Smart Router) 및 SRX 방화벽 등이 있다.

주니퍼 솔루션은 이러한 모든 기능을 통해 구축과 확장이 용이하고 유연하게 모든 규모의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므로 매니지드 유선, 무선, 보안 및 SD-WAN 서비스를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주니퍼, NaaS에 더 많은 유연성과 인사이트 제공

주니퍼는 파트너가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를 구축, 운영,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NaaS 기능을 추가했다.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운영 대시보드가 있는 공통 포털: 주니퍼는 미스트 AI 기반 인사이트와 자동화를 통해 유선, 무선, SD-WAN 네트워크 관리를 단일 클라우드 기반 포털로 통합했다. 새로운 AI 기반 대시보드는 유선, 무선, 보안 SD-WAN 네트워크의 실시간 성능에 대한 종합적인 멀티테넌트 뷰를 제공한다(예: 위치별로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서비스 레벨). 이를 통해 네트워크 사업자는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client-to-cloud)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으며, 보다 신속한 문제 해결과 현장 방문 최소화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유연한 구독 관리: 주니퍼는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 관리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최신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통해 모든 라이선스를 한 곳에서 파악해 대규모 인벤토리 관리가 가능하며, 파트너와 고객은 위치에 관계없이 하드웨어 간 원활한 라이센스 이동으로 설계 유연성을 최대화하고,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 새로운 지불 및 구매 옵션: 주니퍼는 JFS(Juniper Financial Services)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지불 옵션으로 매니지드 서비스의 전통적인 재무 구조를 발전시켰다. 또한 이제 주니퍼는 기존의 1년, 3년, 5년 라이선스 외에도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옵션을 통해 주니퍼 솔루션은 CAPEX 및 OPEX 예산 모두에서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스 자금 조달을 지원하며 파트너와 고객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