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중앙대학교, 융합 보안 인재 육성 위한 MOU 체결
상태바
SK쉴더스-중앙대학교, 융합 보안 인재 육성 위한 MOU 체결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8.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중앙대학교와 함께 융합 보안 인재 육성에 나선다. 

SK쉴더스는 8월 10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중앙대학교에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쉴더스는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재학생 대상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 구축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지원 ▲재직자 대상 보안 교육 프로그램(Security Expert Program) 공동 운영 ▲보안 거버넌스 및 관리 체계 운영 자문 및 컨설팅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자 상호 간 보안 주제에 대한 공동 연구와 정보 교류에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보안 관련 산학협력 사업에도 앞장서며 산업 보안, 정보 보안, 융합 보안을 아우르는 보안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한다.

SK쉴더스는 그 동안 실무형 보안 인재 양성을 지원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해 왔다. 아주대학교, 숭실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등 국내 유수의 보안 관련 학과와의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식과 실무 능력을 두루 갖춘 보안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대표 융합 보안 사업자로서 전문 인프라와 인력, 노하우를 중심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 나간다는 목표다.

김태헌 SK쉴더스 인재지원그룹장은 “보안 산업계가 요구하는 창의성과 실무 기술력을 보유한 인재가 육성될 수 있도록 SK쉴더스와 중앙대학교가 채용부터 육성까지 세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다. 미래 보안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 육성에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주락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장은 “산업보안학과 학생들이 새로운 ICT를 통해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는 SK쉴더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SK쉴더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융합 보안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에도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는 2015년 3월 출범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 환경의 변화와 보호 대상의 융복합화에 대비하기 위해 개설됐다. 산업보안학과 학생은 전원 장학생으로 선발되며 산업 보안, 사이버 보안, 산업 융합 보안, 물리 보안 등 보안 심화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