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 AWS용 웹방화벽 관리 서비스 'WMS 2.0' 출시
상태바
클라우드브릭, AWS용 웹방화벽 관리 서비스 'WMS 2.0'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8.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기업 클라우드브릭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웹방화벽(WAF) 운영·관리 서비스인 '클라우드브릭 WMS(WAF Managed Service)‘의 성능과 편의성을 개선한 2.0 버전을 출시했다.

클라우드브릭의 'WMS for AWS'는 AWS 환경에서 웹방화벽을 운영·관리하는 인텔리전스 기반 보안 서비스다. 다양한 웹 공격을 탐지해 사전에 차단하고 위험을 회피하는 웹방화벽 고유 기능과 각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룰 세트 관리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브릭의 보안 전문가와 머신러닝 분석을 통해 추출한 최신 보안 인텔리전스를 통한 신속한 이슈 대응을 항시 지원한다.

클라우드브릭 WMS 2.0 버전은 룰 세트 개선 등을 통해 보안성과 운영 시스템의 전반적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정 기능과 직관적 사용을 위한 WMS 전용 콘솔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운영 이중화를 통해 서비스 가용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서비스 운영 중 수집된 로그를 분석하여 위협 IP를 자동 차단하는 등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보안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WMS 서비스를 통해 쉽게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클라우드브릭 정태준 대표는 "AWS 웹방화벽은 직접 규칙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셀프 방식이므로 보안 전문가가 아닌 한 기술적으로 부담되고 결과적으로 보안성이 낮아지게 된다. 클라우드브릭 WMS를 이용하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웹방화벽 효과를 100% 활용하고도 기술 및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자사가 보유한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통해 급변하는 웹 공격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