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회귀 테스트 케이스 최적화 돕는 ‘Sparrow TSO’ 출시
상태바
스패로우, 회귀 테스트 케이스 최적화 돕는 ‘Sparrow TSO’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패로우가 소프트웨어 개발 후 기능 개선, 버그 수정 등에 필요한 회귀 테스트에 필요한 테스트 케이스를 선정할 수 있게 돕는 ‘Sparrow TSO’를 출시했다.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이 완료된 이후에도 기능 개선, 버그 수정 등의 이유로 소스 코드를 변경하고, 변경으로 인한 오류 검출을 위해 회귀(regression)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경우 운영 중인 소프트웨어에 대한 테스트이기에 운영 중단 등 불편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꼭 필요한 테스트 케이스만 선정해 빠르고 정확하게 테스트할 필요가 있다. 이에 스패로우는 소스코드 변경 시 필수적인 테스트 케이스만을 선별해 테스트의 효율성을 높이는 Sparrow TSO를 선보였다.

소스 코드 변경으로 달라진 애플리케이션 내부의 동작 과정을 분석해 테스트 케이스를 선정하는 Sparrow TSO는 스패로우가 약 10년간 축적한 기술이 집약된 도구다. 시큐어코딩 도구인 ‘Sparrow SAST/SAQT’의 소스 코드 분석 기술과 웹 애플리케이션 자가 방어 솔루션 ‘Sparrow RASP’에 적용된 동작 중의 애플리케이션 내부 실행 과정 추적 기술을 접목해 최적의 케이스를 가려낸다.

Sparrow TSO를 활용하면 소프트웨어 변경으로 필수적인 테스트 케이스를 정확하게 선정할 수 있어, 잦은 서비스 변경 및 릴리즈로 테스트 단계에서 수많은 자원을 소모하는 기업 및 기관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선정된 테스트 케이스만을 실행함으로써 테스트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하고 코드 변경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데브옵스 환경에서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테스트가 필수인 만큼 Sparrow TSO가 테스트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스패로우는 이번 신제품으로 SW품질 테스팅 시장에서의 역량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