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역 학생 대상 '정보 보호 분야 진로 체험 기회' 제공
상태바
KISA, 지역 학생 대상 '정보 보호 분야 진로 체험 기회' 제공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자체와 함께 지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정보 보호 분야와 관련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ISA는 2020년에 체결한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도내 고등학생 대상으로 정보 보호 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 보호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14일에는 영암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나주 본원으로 초대해 안심 스마트점포 실증 환경 체험, 노트북·서버 등 해킹 시연, 24시간 사이버 공격 대응을 위한 상황 관제실 견학 등 다양한 정보 보호 현장 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KISA는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사회 참여의 일환으로 ‘빛가람 도란도란클래스’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빛가람 도란도란클래스는 광주·전남 혁신 도시 이전 공공 기관 5곳과 지자체인 전라남도, 나주시가 함께 협력해 지역 내 소상공인의 우수한 문화 강좌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지역 주민 대상 문화 프로그램이다.

KISA는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공간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꽃바구니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15일에 이틀간 나주 본원 2층 대강당에서 지역 주민들을 초대해 문화 강좌를 진행했다.

황보성 KISA 혁신전략단장은 “KISA는 광주·전남 지역 이전 공공 기관으로서 지역 사회 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상생을 위해 지역 공동체와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