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CASB-DLP 기능 추가한 ‘새로운 시큐어 엣지 솔루션’ 제공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CASB-DLP 기능 추가한 ‘새로운 시큐어 엣지 솔루션’ 제공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6.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 네트웍스가 주니퍼 시큐어 엣지(Juniper Secure Edge) 솔루션에 CASB(Cloud Access Security Broker: 클라우드 엑세스 보안 브로커)와 DLP(Data Loss Prevention: 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을 추가한 SASE 제품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가트너(Gartner)가 현대적인 사이버 보안 아키텍처를 표현하기 위해 개발한 용어로,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 등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기능과 VPN 및 SD-WAN 기능이 통합돼 있는 네트워크 아키텍처

주니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주니퍼 시큐어 엣지(Juniper Secure Edge) 솔루션과 미스트 AI(Mist AI) 기반 SD-WAN 솔루션을 연동해 에지와 데이터센터 모두에 대한 가시성을 갖춘 풀스택 SASE 솔루션을 구현한다.

주니퍼는 시큐어 엣지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이 SASE 여정의 어느 단계에 있든 SASE 아키텍처 도입을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은 에지의 SASE 아키텍처를 동일한 관리 UI와 단일 정책 프레임워크 하에서 제로 트러스트 데이터센터 아키텍처에 연결할 수 있다. 따라서 가시성 단절과 보안 격차를 제거하는 동시에 주니퍼 커넥티드 시큐리티(Connected Security)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 보안 및 데이터 유출 방지

주니퍼는 CASB와 DLP 기능을 제공해 SaaS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부당 액세스, 멀웨어 유입 및 확산, 데이터 유출을 방지한다. 두 기능 모두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Security Director Cloud)에서 관리하는 주니퍼의 시큐어 엣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의 일부로 제공된다. 

원격 사용자와 온프레미스 사용자 모두를 보호한다. 제로 트러스트 및 SASE 아키텍처는 단일 정책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하나의 관리 포털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주니퍼 시큐어 엣지에 CASB와 DLP가 추가됨으로써 고객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이점을 경험할 수 있다.

• 클라우드 데이터 무단 액세스 방지: 검증된 사용자만 클라우드에 있는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 데이터 액세스 제어를 통해 보안 팀은 데이터, 사용, 컴플라이언스, 위협 방지, 액세스를 비롯해 승인/비승인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고 수준의 가시성과 제어를 확보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주니퍼 시큐어 엣지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기능 제품군을 보강한다.

• DLP로 IT 운영 및 보안 팀의 가시성 확대
사용자, SaaS 애플리케이션, 앱 내 데이터 주변에 ID 기반 마이크로 경계(Micro-Perimeter)를 만들어 조직 내 기밀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한다.

• 각종 위협으로부터 SaaS 애플리케이션 보호
사용자 작업을 세분화해 제어, SaaS 애플리케이션 내의 모든 기존 및 신규 파일에서 멀웨어 검사, 감염된 파일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방지한다.

• SASE에 대한 단계적 접근
조직은 기존 SRX 보안 정책을 활용하고 시큐어 엣지를 통해 SASE 아키텍처로 확장함으로써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하고 SASE를 확대해 나갈 수 있다. 주니퍼는 고객이 SD-WAN으로 시작하든 SSE(Server-Sent Events: HTML5 표준안 권고사항)로 시작하든 아니면 둘 다로 시작하든 관계없이 조직에 필요한 유연성과 단순성을 모두 제공하는 기업이다.


풀스택 SASE로 원활하게 전환

주니퍼는 업계 경험과 탁월한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CASB와 DLP를 시큐어 엣지에 추가했다. 주니퍼 시큐어 엣지는 단일 소프트웨어 스택에서 FWaaS(Firewall-as-a-Service) 및 SWG(Secure Web Gateway)를 포함한 풀스택 SSE 기능을 제공하며, 이제 CASB 및 DLP와 함께 이 모든 기능이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에서 관리된다.

이를 통해 웹 액세스를 보호하고 업계 최고의 보안 효율성으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전하고 일관된 액세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주니퍼는 풀스택 SASE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AI로 구동되는 원활한 SASE 경험을 제공하고, 보안이 모든 연결 지점으로 확장돼 진정한 위협 인식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컨버지드 네트워킹 및 보안 프레임워크 비전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