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원격근무를 위한 보안 접속 솔루션 ‘실드게이트’ 출시
상태바
소프트캠프, 원격근무를 위한 보안 접속 솔루션 ‘실드게이트’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6.0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제로 트러스트 기반으로 동작

소프트캠프가 보안 원격 접속 솔루션 ‘실드게이트(SHIELDGATE)’를 출시했다.

실드게이트는 외부 근무자가 웹브라우저 하나로 사내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때 사용되는 보안 원격 접속 솔루션이다. 리모트 브라우저 격리 기술을 통해 외부 근무자의 업무 편의성과 회사의 보안 수요를 모두 충족시켰다는 것이 소프트캠프의 설명이다.

실드게이트는 별도의 VPN(가상사설망) 설치 없이 사무실과 동일한 디지털 작업 공간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접속 환경에 따른 제로 트러스트 인증 후 사내 업무 시스템에 원격 접속 시 복사 및 붙여 넣기(Copy and Paste) 금지, 전자 워터 마킹,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차단 등의 기능이 적용돼 기업 데이터를 보호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원격 접속 시 격리된 환경에서 자연스러운 화면 송출이 가능하며, 해킹 및 악성코드의 유입을 차단해 사내 업무 시스템을 보호한다. 사용자의 동작을 추적하여 언제, 누가, 무엇을 했는지 사용자의 이용 패턴도 파악할 수 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사무실, 재택, 원격 등 기업들의 업무 방식이 다양해지면서 새로운 관리 체계 구축 및 프로세스 간소화가 불가피해진 상황이다. 실드게이트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근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동시에 보안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프트캠프는 실드게이트 출시를 시작으로 제로 트러스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넓혀간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