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 Networks, 1500만 개 이상의 DDoS 공격 수단을 탐지 및 추적
상태바
A10 Networks, 1500만 개 이상의 DDoS 공격 수단을 탐지 및 추적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5.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인프라를 보호하기 위해 제로 트러스트 원칙을 채용하는 조직 증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멀웨어, 랜섬웨어, DDoS 공격을 포함한 사이버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 사이버 공격자들은 의료, 교육, 금융과 같이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식품 공급망, 공공 기관, 정부 기관과 같은 중요한 기반 시설도 위협하고 있다.

미국의 보안 기업 A10 Networks 보안 연구팀은 2022년 5월 공개한 DDoS 위협 보고서를 통해 2021년 한 해 동안 1540만 개 이상의 DDoS 공격 수단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A10 Networks 위협 연구 보고서는 올해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우크라이나의 사회 기반 시설과 통신을 교란시키기 위해 사용한 DDoS 공격의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A10의 위협 정보 연구팀은 일련의 사태 속에서 사이버 범죄의 범위와 위협 수위가 상당히 진화했음을 확인했다.

이러한 사이버 위협 트렌드를 담은 2022 A10 Networks DDoS 위협 보고서(다운로드 클릭)는 ▲DDoS 활동의 기원 ▲DDoS 공격에 잠재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컴퓨터, 서버 및 IoT 장치 등의 DDoS 공격 수단과 봇넷의 성장 ▲DDoS 공격의 증가 속에서 멀웨어의 역할 ▲이러한 사이버 공격에서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