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응하는 ESP 업데이트 공개
상태바
HPE아루바,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응하는 ESP 업데이트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4.2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센트럴 넷컨덕터, 표준 기반 네트워크 패브릭에 대한 관리 및 보안 제공해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아루바)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루바 ESP(Edge Services Platform)의 신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새로운 아루바 센트럴 넷컨덕터(Aruba Central NetConductor)는 아루바 ESP와 함께 제공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분산되어 있는 네트워크 관리를 일원화하고, 유무선 및 WAN 인프라에서 정책 프로비저닝을 단순화하며 네트워크 설정을 자동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센트럴 넷컨덕터는 기업이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관리와 최적화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하고, 네트워크 설정을 자동화하는 비즈니스 목적의 워크플로우를 구현한다.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와 SASE(Secure Access Services Platform) 보안 정책도 적용했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NAC(Network Access Control) 및 패브릭 전체에 대응하는 다이나믹 세그멘테이션(Dynamic Segmentation)을 통해 내장된 보안 기능을 확장시키며, EVPN(Ethernet VPN), VXLAN(Virtual Extensible LAN) 및 경계 경로 프로토콜(BGP, Border Gateway Protocol)과 같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아루바는 ▲GPS 수신기가 내장된 업계 최초의 셀프 로케이션 실내용 액세스 포인트(AP) ▲AP에서 디바이스로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새로운 업계 표준인 오픈 로케이트(Open Locate)를 공개했으며 ▲멀티 아키텍처의 복잡성과 그에 따른 운영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괄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페즈 리서치(Lopez Research)의 대표 마리벨 로페즈(Maribel Lopez)는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유연성이 가장 중요하다. 기업은 기어를 바꾸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고객에게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네트워크는 중요한 연결과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를 지원하는 모든 것을 기반으로 하므로 유연성이 필수다. 기업은 기술의 유연성과 투자를 보호하고, 자신의 속도에 맞춰 새로운 기술을 채택할 수 있는 표준 솔루션을 찾아야 하며, 소비 모델에 대한 옵션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아루바 센트럴 넷컨덕터는 다음의 세 가지 네트워크 모던화 원칙에 기능을 매핑하여 최신 패브릭 기반 네트워크의 구축, 관리 및 보호를 가속화한다.

• 자동화: 원버튼 연결 및 보안 정책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한 목적 기반의 워크플로우
• 보안: 광범위한 역할 기반 액세스 제어를 통해 다이나믹 세그멘테이션을 확장하여 제로 트러스트 기능 및 SASE 보안 정책 적용
• 민첩성: 단일 가시성과 제어 지점을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로, 실행과 구축이 용이하여 기존 투자를 보호

한국HPE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전무는 "기업은 지난 2년간 자사의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커다란 위기와 변화에 직면했을 때 우수한 회복력을 보여주었다. 따라서 기업에게 있어 비즈니스 민첩성이 최우선 사항임을 알 수 있다. 이제 기업은 AI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여 서비스 지향(services orientation)에 대한 접근 방식을 업그레이드하고 보안을 강화하며 클라우드 중심 네트워크 아키텍처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