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러시아 CCTV 400개 이상 해킹
상태바
어나니머스, 러시아 CCTV 400개 이상 해킹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나니머스가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해 400개 이상의 러시아 CCTV를 해킹했다고 발표했다.

어나니머스는 해킹한 CCTV 영상을 자신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업로드했다. 해킹된 CCTV는 기업, 실외, 실내, 레스토랑, 사무실, 학교, 보안 사무소 등 다양한 장소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푸틴이 어린이들을 포함한 352명의 우크라이나 민간인을 죽였다. 또한 러시아 정부는 우크라이나 측이 러시아 군인과 가족을 위해 개설한 웹사이트를 차단시키고 국민들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어나니머스는 최근 우크라이나 내의 전쟁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러시아의 유명 스트리밍 채널을 해킹하기도 했다.

어나니머스가 해킹한 러시아 CCTV 영상(출처: 시큐리티 어페어즈)
어나니머스가 해킹한 러시아 CCTV 영상(출처: 시큐리티 어페어즈)

한편 3월 8일에는 러시아 연방 정부의 웹사이트가 공급망 공격을 받았다. 러시아 연방 정부 소속 언론에 따르면, 이번 공급망 공격으로 러시아 정부 기관의 방문자 수를 추적하는 통계 위젯이 손상됐다. 

해킹된 위젯은 1시간 내에 복구됐다. 해킹된 웹사이트에는 에너지부, 문화부, 연방 통계청, 연방 교도소, 연방 집행관, 연방 독점 금지서비스 등 러시아의 기타 국가 기관의 웹사이트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