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신형 컴퓨팅 및 스토리지 플랫폼 엑소스 AP 발표
상태바
씨게이트, 신형 컴퓨팅 및 스토리지 플랫폼 엑소스 AP 발표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1.12.1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스토리지 제조기업 씨게이트가 12월 15일,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의 신형 컨트롤러가 탑재된 엔드 투 엔드 컴퓨팅 및 스토리지 플랫폼인 엑소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P)을 발표했다.

엑소스AP는 AP-BV-1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단일 섀시에서 우수한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해당 시스템은 듀얼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컨트롤러를 갖춰, 알맞은 섀시에 추가 EXOS E SAS 확장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공통 컨트롤러 슬롯을 활용하며 유연성, 고가용성 또는 컨트롤러 파티셔닝을 제공한다.

또한 CPU와 드라이브 용량 간의 알맞은 균형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단일 인클로저로 통합 컴퓨팅 및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랙 공간 활용도, 전력 효율성, 발열량, 스토리지 밀도를 최적화한다. 아울러 기본 I/O를 제공하며, 마더보드에서 25GbE의 속도를 지원한다.

AMD EPYC 프로세서는 엑소스 AP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컨트롤러에서 8, 12 또는 16개의 코어를 통해 다양한 수준의 성능을 구현하고, 솔루션에 200GbE의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전용 PCIe® 레인 4개와 SAS 컨트롤러를 위한 고대역폭을 제공하여 솔루션의 HDD 및 SSD 응답 속도를 개선한다.

씨게이트 시스템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인 켄 클래피는 "미래의 잠재적인 이익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유지 비용 때문에 데이터가 폐기되는 경우가 많다"며, "신형 엑소스AP는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전략을 구축하여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저장, 분석하고 향후에 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AMD 임베디드 사업부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라즈니쉬 가우르는 "씨게이트의 신형 엑소스AP 솔루션에 AMD의 EPYC 프로세서가 채택되어 기쁘다"며, "AMD 프로세서의 I/O 연결 기능과 씨게이트의 대규모 데이터 관련 전문 지식을 통해 기업 고객의 총소유비용(TCO) 개선 및 유연성과 성능을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이 탄생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