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딥 러닝 분석 지원하는 시스템온칩 ‘아트펙-8' 출시
상태바
엑시스, 딥 러닝 분석 지원하는 시스템온칩 ‘아트펙-8'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네트워크 비디오 카메라 및 엔코더용 시스템온칩(SoC)의 8세대로서, 에지에서 딥 러닝 분석과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아트펙-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엑시스의 영상 처리 칩인 아트펙은 네트워크 카메라와 비디오 엔코더용 시스템온칩으로 구현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엑시스는 자체 SoC를 설계·제조해, 사이버 보안 위협과 같은 외적 요소의 진화에 대응하면서 고객의 최신 요구사항에 맞춘 최적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엑시스의 자체 설계 칩인 아트펙-8은 에지에서 딥 러닝을 활용한 영상 분석을 지원하며, 향상된 이미징,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제어·압축 기능을 제공한다. 아트펙-8은 향후 대부분의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제품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아트펙-8은 카메라 자체 내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에지에서의 딥 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에 파트너사들은 보안·안전 및 관리를 목적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딥 러닝 기반 맞춤형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요한 파울슨 엑시스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엑시스는 아트펙-8을 통해 에지, 즉 카메라 자체 내에서 딥 러닝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아트펙-8은 고품질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에 최적화돼 있으며, 모든 단일 트랜지스터를 완벽하게 제어한다”라고 말하며, “엑시스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분석 기능을 지원하여 실행 가능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엑시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더 많은 중요한 사용 사례를 만들어, 더 스마트하고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