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고용친화적 미래형 산업시설 혁신모델 제시
상태바
유진로봇, 고용친화적 미래형 산업시설 혁신모델 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선정

유진로봇이 인천광역시의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어워드는 산업시설에 대한 과거의 안좋은 인식 개선과 고용친화적 미래형 산업시설의 혁신모델을 제시하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서류전형과 전문가들의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유진로봇의 사옥은 근로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사무실 환경에 더해 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 임직원들 간 소통과 활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조성했으며, 각 층별 코어를 중심으로 한 단순하고 안전한 동선 설계로 위험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채광을 확보하기 위한 중정과 유리를 사용해 건축학적 미학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유진로봇이 개발한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GoCart)’가 모바일 로봇에 대한 국내 최초 국제표준(ISO13482) 인증을 받아 혁신적인 경영성과를 거둠으로써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모범이 됐다는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유진로봇 사옥은 전체 업무 공간과 회의실을 유리로 만들고 각 층 복도에서는 하늘을 바라볼 수 있게 설계해 임직원 간 소통 강화와 리프레쉬를 위한 공간을 구축했다. 건물 1층에는 로봇 전시관과 로봇 카페를 함께 조성해 대한민국 로봇1세대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2층에는 제조시설이, 3층과 4층에는 전체 직원의 60%가 소속돼 있는 자체 연구소와 다양한 사업부서가 마련돼 있다. 

특히 카페테리아에서는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를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가 직접 테이블로 배송해 고카트가 실제로 활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바로 옆 로봇 전시관에서는 유진로봇이 개발한 서비스 로봇이 미니 로봇 박물관처럼 전시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유진로봇은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선정으로 인천시가 추진하는 ‘인스로드(InsRoad)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인천의 산업시설 인식개선 및 취업연계 탐방 프로그램으로, 산업시설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연계를 위한 사업이다. 인천시가 내년부터 진행하는 기업탐방 코스에 유진로봇이 참여해 본사 사옥을 시민들이 직접 탐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이번 어워드에 선정을 통해 지역발전에 한걸음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가치 제고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를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