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메타버스 주제로 한 ‘AI 플러스 2021’ 개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메타버스 주제로 한 ‘AI 플러스 2021’ 개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9.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국내 인공지능(AI) 전문가가 참여해 AI 기술을 공유하는 콘퍼런스인 ‘AI 플러스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실용주의 AI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국내 저명 AI 전문가가 모여, 우리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AI 기술과 버츄얼 휴먼 등 메타버스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를 공유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연구원 외 네이버, 유니티(Unity), 아마존웹서비스(AWS), 에스아이에이(SIA),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PE) 등 각 산업의 대표 AI 전문가가 참여한다.

또한, 행사 이틀째 날에는 스페셜 이벤트로 미디어 스타트업 EO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IT 전문 유튜브 채널 ‘EO’를 통해, 메타버스에 관련된 주제로 전문가들이 모여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코로나19가 길어지며 전례 없는 산업 침체를 맞고 있지만, 그와는 별개로 AI와 메타버스 등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IT 기술 연구는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AI PLUS 2021 개최를 통해, AI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IT 산업의 발전과 AI 기술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