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팡스카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 사업 진출
상태바
퀴즈톡-팡스카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 사업 진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6.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톡이 팡스카이와 글로벌 게임 서비스 사업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사업 '큐몽게임'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팡스카이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기반 무혼온라인, RF온라인, 고수, 포트리스M 등 온라인·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퀴즈톡은 이번 협약으로 일본, 필리핀, 미국 등 해외법인과 팡스카이의 해외지사(대만, 중국, 홍콩, 태국, 말레이지아, 싱가포르)를 통해 퀴즈톡 플랫폼과 큐몽게임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또, 퀴즈톡은 자체 플랫폼 내 큐몽게임 서비스를 신설 오픈하고, 50만 기존 국내 고객에게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는 “퀴즈톡은 올해 국내 회원 150만을 목표로 해외 서비스 론칭도 진행하고 있고, 서비스의 안정과 사업다각화를 통한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팡스카이와 퀴즈톡은 상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사업 진출에 대한 가시적 성과를 최대한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대표는 ”현재 퀴즈톡은 글로벌 진출뿐만 아니라 고창, 담양, 완도 등 여러 지자체와 지역 브랜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각 지역 농업 기술센터와 협업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등 지역 브랜드 마케팅과 더불어 퀴즈톡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퀴즈톡은 플랫폼 내 다양한 수익 모델 서비스로 커머스 서비스 채널인 큐몽가게,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를 운영 중이며, 큐몽렌탈, 큐몽게임, 큐몽웹툰 등도 오픈 준비 중이다. 퀴즈 콘텐츠와 리워드, 예술 작품에 대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발행과 마켓플레이스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현재 퀴즈톡은 누적 앱 다운로드수가 63만 2104명에 이르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