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업비트 원화마켓 삭제로 인한 피해자 권익 보호에 최선 다할 것”
상태바
퀴즈톡 “업비트 원화마켓 삭제로 인한 피해자 권익 보호에 최선 다할 것”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원화마켓 페어 삭제 공지 후 3일 만에 공식 입장 발표

지난 6월 11일, 업비트로부터 원화마켓 상장 폐지(페어 삭제) 종목으로 지정된 5개의 코인 중 퀴즈톡(QTCON)이 공식 입장을 내놨다.

퀴즈톡은 보도자료를 통해 업비트 측이 합당한 사유와 정당한 절차 없이 원화 페어 삭제를 결정한 사안에 엄중히 항의하며, 이로 인해 피해를 본 퀴즈톡 투자자들의 권익과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퀴즈톡은 투자자들의 피해 사례와 피해 금액을 수집하고 있다.

퀴즈톡 관계자는 “업비트 측에서 지적했던 온체인 트랜잭션 수와 월랫 수는 ERC20의 수수료 문제로 인한 것으로 즉시 개선이 가능하다. 앞으로 다양한 메인넷을 검토해 개선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퀴즈톡은 18일 예정대로 업비트 원화마켓 페어 삭제가 진행되더라도 업비트 BTC마켓에서는 여전히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하고, 코인원 원화마켓에서도 정상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퀴즈톡 서비스 개발을 이어나갈 뜻을 내비쳤다.

우선, 주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진입과 상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기존에 설립한 일본, 필리핀 등 해외 법인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글로벌 게임 서비스 회사와의 제휴·협력을 통해 미국, 중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 중이다.

또한, 퀴즈톡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Qpay를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대형 결제 서비스 회사와 제휴를 통해 올해 안으로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 제휴가 성사되면 QTCON으로 국내외 어디에서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퀴즈톡은 플랫폼 매 다양한 수익 모델 서비스로 큐몽가게, 라이브커머스 등의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큐몽렌탈, 큐몽게임, 큐몽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퀴즈 콘텐츠와 리워드, 예술 작품에 대한 NFT 발행과 마켓플레이스 사업 등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