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솔리티, 생활 안전 서비스 강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ADT캡스-솔리티, 생활 안전 서비스 강화 위한 MOU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스홈 앱과 스마트도어락 연동해 생활 안전 강화

통합 보안 기억 ADT캡스와 국내 최대 스마트도어락 기업 솔리티가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고 생활 안전을 위한 서비스 개발 및 출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먼저, ADT캡스의 스마트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과 솔리티의 ‘스마트솔리티’ 앱을 연동해 현관 보안을 더욱 강화한다.

캡스홈은 현관문 CCTV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현관문 앞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로, 현관 앞 배회자 감지, 실시간 영상 확인, 양방향 대화, 위급 시 긴급 출동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AI카메라가 탑재되어 가족 구성원을 구별해 현관 출입 내역을 앱으로 알려주며, 낯선 이가 감지될 경우에는 영상을 실시간 촬영해 알람을 전송한다. 도난·파손·화재는 물론 국내 최초로 택배 도난 피해 보상을 지원하는 등 사후 대처까지 갖췄다. 간편한 설치와 월 1만 원 대의 저렴한 이용료도 장점이다.

ADT캡스 이원민 MS사업 본부장은 “홈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ADT캡스의 보안 인프라와 스마트도어락이라는 IoT 기기의 결합이 차별화된 홈 안전망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DT캡스는 다양한 산업군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ICT 기술력을 활용해 보안을 넘어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ADT캡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솔리티는 국내 최대 도어락 생산 기업으로 도어락에 AI, 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도어락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직접 개발한 도어락 IoT 서비스 ‘스마트솔리티’를 출시하며 더욱 안전하고 편의성이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