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고성군, 무인기 산업 활성화 위해 손잡는다
상태바
경남도·고성군, 무인기 산업 활성화 위해 손잡는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는 고성군과 무인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무인기 통합시험시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경남 고성군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와 백두현 고성군수, 위탁운영 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 직무대행이 참석하여 무인기 통합시험시설 운영을 위한 각 기관 간 역할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사진=경남도]
협약식 [사진=경남도]

무인기 통합시험시설 구축은 2019년 정부 혁신성장 로드맵에 반영된 사업으로 드론 및 무인기 개발제품·시제품의 성능 검증, 비행시험 지원으로 정부정책과 연계하여 무인기 산업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 고성군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인근에 구축되며, 국토교통부는 무인기 성능 검증 장비(124억 원)를 지원하고, 경남도와 고성군은 무인기 통합시험센터를 이번 해에 건립(63억 원)해 내년부터 본격 운영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통합시험시설 구축을 통해 무인기 기술개발이 기대된다”면서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해 무인기 활성화 정부 지원과 대책을 지속 건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드론기술 실증 참여 기반을 구축을 위한 국토교통부 주관 드론실증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무인기 산업 활성을 위해 고성의 무인항공기 종합타운 조성(드론전용 비행시험장, 무인기 통합시험 훈련기반구축,투자선도지구)과 도지사배 pav 및 드론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무인기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