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티켓 구매와 결제 시스템을 더 편리하게 확장시키는 모바일 플랫폼
상태바
가상 티켓 구매와 결제 시스템을 더 편리하게 확장시키는 모바일 플랫폼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3.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대중교통 티켓 결제 시스템이 좀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출시한 STPay-모바일(STPay-Mobile) 플랫폼은 광범위하게 지원되는 비접촉식 카드 표준을 기반으로 가상 티켓 구매를 안전하고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STPay-모바일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이 ST의 ST54 보안 SoC(System-on-Chip) 기능을 활용해 비접촉식 거래를 처리하고, 데이터 및 인증 자격 증명과 같은 중요 정보를 보호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카드 가상화에서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적용사례로 ST는 스노우볼 테크놀로지(Snowball Technology Co. Ltd.)가 개발한 온보드(OnBoard™)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대중교통 티켓 결제 솔루션을 발표하고 그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ST54 보안 SoC에 구현된 STPay-모바일 관리 서비스와 함께, 대중교통 운영 기관들이 간편하게 구현하고 여행자들이 편리하게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는 가상 티켓을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로 호스팅하게 해준다.

스노우볼 테크놀로지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시아란 피셔(Ciaran Fisher)는 “ST54 제품군과 새로운 STPay-모바일 서비스는 스노우볼의 온보드 플랫폼과 결합되어 스마트 기기 제조업체와 대중교통 운영 기관들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지원되는 비접촉식 카드 표준을 기반으로 가상 티켓구매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며, “스노우볼과 ST는 공통의 비전에 따라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연결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ST의 안전한 고성능 반도체와 스노우볼의 혁신적 온보드 플랫폼을 통해 21세기 스마트 시티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ST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이자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디지털 IC 그룹 부사장인 마리-프랑스 리-제 프로랑텡(Marie-France Li-Saï Florentin)은 “ST는 ST54 SoC가 제공하는 강력한 보안 및 효율적 NFC 지원을 활용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티켓 구매 및 결제 가상화의 미래를 열어갈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도록 STPay-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STPay-모바일 서비스를 스노우볼의 온보드 플랫폼과 연결하면서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솔루션이 탄생했고, 이를 통해 대중교통 운영 기관들은 기존 시스템과 인프라를 바꾸지 않고도 네트워크에 가상 카드를 도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스노우볼의 온보드 플랫폼은 중국 주요 도시를 비롯해 전 세계 125개 이상 도시를 운행하는 50개 대중교통 운영 기관들이 채택했다. 이 플랫폼은 330개 이상의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과 주요 웨어러블 브랜드와 호환이 가능하다. 해당 도시들의 전체 인구는 현재 6억 8천만 명이 넘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