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불황 속 아빠들이 전하는 실속 셀프 IT기기 ‘눈길’
상태바
5월 황금연휴, 불황 속 아빠들이 전하는 실속 셀프 IT기기 ‘눈길’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의 여왕 5월에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등을 낀 황금연휴가 맞물려 야외로 가족여행을 계획한 이들이 많다. 여기에 실속과 셀프를 추구하는 3040세대의 아빠들이 늘면서 야외 혹은 이동 시 진화된 IT기기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사례들이 눈길을 끈다. 

캠핑장의 어둠 속에서 영화, 게임, 음악을 자신들의 취향과 여행목적에 맞춰 온전히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게 하는 것. 특히 자신들이 소지한 휴대폰, 자동차의 오디오 등과 연동되는 도우미기기들을 활용해 아날로그 형식의 여행에 최첨단 엔터테인먼트의 재미를 즐기고 있다. 

실속파 야외 캠핑족, 여럿이 즐기는 영화와 게임으로 = 불황 속 휴가로 인해 실속파 아빠들 사이에서 캠핑은 여전히 인기다. 이 때 짐가방 속 약간의 호사로운 디지털장비가 들어있는 경우가 상당수. 가족들과 조용히 자연을 느끼는 것도 좋지만 막상 정적 속의 긴 밤보다는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며 휴가를 즐기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아빠들의 프로젝터 활용이다. 거실이나 사무실에만 머물던 프로젝터를 캠핑장에 비춰 가족들에게 작은 영화관을 만들어 주는 사례들이 늘고 있어서다. 실제로 일반 캠핑장에서는 전기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녁이 되면 아이들에게 텐트의 천 위에 프로젝터를 이용해 좋아하는 영화를 틀어주는 것. 

특히 LG전자가 선보인 ‘PW700’는 초경량 휴대용 프로젝터로 580g 가량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를 지녀 휴대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블루투스 무선 통신을 이용해 블루투스 스피커나 차량 오디오와 연동, 깔끔한 음향을 만끽할 수 있다. 물론 MHL과 슬림 포트를 갖춰 스마트폰과의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