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엔터프라이즈용 스토리지, 씨게이트 엑소스
상태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엔터프라이즈용 스토리지, 씨게이트 엑소스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AGATE Exos X18

[자료제공=씨게이트]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의 데이터들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이동되고 있다. 이로 인해 전통적인 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도 흘러나오지만, 실제 산업 현장에서는 여전히 기업용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많다.

특히, 기업들이 완전한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전환보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방식을 선호하면서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는 고성능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기도 한다.

씨게이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겨냥한 최적의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 ‘엑소스(Exos) X18’을 출시해 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빅데이터에 대응하는 18TB 대용량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가장 중요한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은 물론이고 각국 정부들까지 빅데이터 구축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빅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관리 및 운영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더욱이 최근의 데이터는 과거와 비교할 수 없는 속도로 빠르게 생성되고 있으며 용량 또한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토리지의 용량 역시 커져야 한다.

엑소스 X18은 업계 최고 수준인 18TB의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가장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대용량 스토리지는 같은 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때 더 적은 설치 공간을 필요로 하므로, 공간 효율면에서도 유리하다.

 

뛰어난 내구성과 5년의 보증 기간

용량이 큰 스토리지는 그만큼 더 많은 읽기 쓰기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더 강한 내구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엑소스 X18은 일반적인 기업용 스토리지의 평균보다도 높은 250만 시간에 달하는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을 달성해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방대한 데이터를 쓰고 읽어야 하는 기업용 스토리지의 운영 환경을 고려해 일반 사용자용 스토리지보다 10배 높은 연간 550TB의 워크로드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씨게이트는 엑소스 X18의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장인 5년의 제품 보증 기한을 제공한다.

 

기업의 기밀을 지키는 Seagate Secure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기업들이 직면한 가장 큰 위협은 사이버 공격이나 내부자의 실수에 의한 데이터의 손실, 오염, 유출, 도난 등이다. 기업들은 이러한 데이터 침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해 보안 시스템을 갖춘다. 엑소스 X18도 씨게이트 시큐어라는 보안 솔루션을 통해 스토리지 상에서 발생하는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씨게이트 시큐어는 펌웨어를 분석해 비정품 펌웨어의 설치 여부를 감지하고, 펌웨어를 통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한다. 미국 연방정부의 정보 처리 표준인 SED FIPS 140-3을 준수해 강력한 데이터 암호화 알고리즘(AES256)을 지원하며, SED 및 ISE 기능을 탑재해 드라이브 분실이나 도난, 폐기 시 데이터를 암호화해 복구할 수 없도록 조치할 수 있다.

 

효율적인 전력 사용으로 운영 비용 절감

엑소스 X18은 씨게이트의 파워밸런스(PowerBalacne) 기술을 적용해 작업을 하지 않을 때는 최소한의 전력으로 유지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54%까지 줄였으며, 기업은 대용량 스토리지를 채용하면서도 오히려 운영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저전력 대기 상황에서도 작업 명령이 입력되면 빠르게 반응해 업무 연속성에는 지장을 주지 않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