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역사의 만남 ‘미스테리투어 인(in) 대전’ 개최
상태바
과학의 역사의 만남 ‘미스테리투어 인(in) 대전’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친구, 가족 단위 소규모 여행객들이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전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게임형 여행프로그램인 ‘미스테리투어 인(in) 대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미스테리투어 인(in) 대전’은 과학과 역사를 테마로 한 가상의 스토리를 따라 여행명소를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모바일앱과 게임키트를 활용해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두 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과학기술편 ‘위기의 K-star’는 주요 과학명소에 숨겨둔 인공태양 K-star 핵심기술이 보관된 장소의 단서를 하나씩 풀어가면서 자연스럽게 과학도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테마다.

또 근대역사편 ‘비밀병기 확보작전’은 북한군의 남진을 막기 위한 로켓포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주요 역사명소를 이동하면서 임무를 수행하고 근대역사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테마다.

참가방법은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게임키트를 구입 후 대전트래블라운지, 대전종합관광안내소에서 수령하고 ‘조인나우’앱을 내려 받아 설치 후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2개 테마를 모두 수행한 타 지역 우수 참가자에게는 1등 100만 원, 2등 50만 원, 3등 30만 원, 4등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대전지역 참가자도 별도의 시상은 없지만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