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내 데이터, 어떻게 지켜야 할까?
상태바
소중한 내 데이터, 어떻게 지켜야 할까?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1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데이터 보호 프로그램으로 내 데이터를 은밀히 보호하는 방법

누구나 숨기고 싶은 비밀 한두 가지는 가지고 있다. 특히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갑작스런 죽음을 상상할 때 가장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다. 이번 가이드에선 이 같은 소중한 내 데이터와 비밀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폴더에 암호를 걸어보자

와이즈 폴더 하이더(Wise Folder Hider)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폴더, 파일 등을 숨기고, 암호화해 아무나 접근할 수 없게 만들 수 있다. 비슷한 프로그램은 많지만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가장 인지도가 높아 선택했다.

와이즈 폴더 하이더는 폴더 자체에 비밀번호를 거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정확히는 폴더와 파일을 숨기고,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우선 https://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pro.html 웹페이지로 접속해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해준다.

설치 후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비밀번호부터 설정해야 한다. 내 컴퓨터를 사용할 수도 있는 가족, 직장동료, 여자친구, 산업 스파이 등이 결코 유추할 수 없는 강력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폴더 숨김/해제로 데이터 보호하기

실행 후 처음으로 볼 수 있는 화면이다. 이제 여기에 폴더 혹은 파일을 드래그해 집어넣기만 하면 된다.

파일을 드래그해 옮기자마자 폴더가 숨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