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토어, ‘ADM 2.4’ 정식 버전 출시
상태바
아수스토어, ‘ADM 2.4’ 정식 버전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수스토어가 자사의 모든 NAS 기기에서 사용가능한 ‘아수스토어 데이터 마스터(ASUSTOR Data Master, 이하 ADM) 2.4’ O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든 아수스토어 NAS나스 사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되고 강화된 핵심 기능들로 최적화 된 사용자 경험과 종합적인 시스템 성능 증가 등을 즐기기 위해 온라인으로 ADM 2.4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ADM 2.4는 ▲새로워진 모든 공유 폴더 암호화 ▲새롭게 추가된 SSD 트림 명령어 지원 ▲새롭게 추가된 SNMP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 ▲고급 네트워크 방어 ▲최적화 된 파일 탐색기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암호화 매커니즘은 효과적으로 데이터 암호화 속도를 증가시키고 이미 삭제된 파일들에 의해 할당된 저장 공간을 효과적으로 확보해 준다. 이전 암호화 방법을 사용하여 생성된 암호화 폴더들에 대해서는 설정 페이지에서 전환 기능이 제공되어 복잡한 절차 없이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SSD 트림 명령어 지원 기능은 NAS에 설치된 SSD들이 안정적인 읽기/쓰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줌과 동시에 특정 블록의 오버라이트 주파수를 조절할 수 있어 SSD의 수명을 연장해준다.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는 단일 NMS(Network Management System)의 관리자들이 모든 네트워크 장비를 편리하게 모니터링 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해주는 일련의 기준을 제공하며 고급 네트워크 방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신뢰 리스트를 생성하고 추가적인 환경 설정 유용성을 제공해주는 지리 IP 확장 모듈을 통해 IP 국가나 지역에 따라 블랙리스트와 화이트 리스트를 정의할 수 있다.

또 최적화 된 파일 탐색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은 ADM 파일 탐색기에서 멀티미디어 파일을 탐색하는 도중에 직관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동영상 재생, 음악 및 이미지의 미리보기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ADM 2.4는 모든 아수스토어 나스 모델에서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정식으로 배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