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토어, 모바일 NAS 관리 앱 ‘에이아이마스터’ 출시
상태바
아수스토어, 모바일 NAS 관리 앱 ‘에이아이마스터’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수스토어가 모바일 앱 ‘에이아이마스터(AiMaster)’의 고급 버전을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먼저 제공되는 이 앱은 간편한 4단계 NAS 시스템 초기화, 하드디스크 환경 설정, 혁신과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NAS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들의 NAS 앱 설치를 특징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에 아수스토어 한국 공식 판매처인 에이블스토어는 모바일 앱 에이아이마스터의 새로운 버전을 국내에 선보였다. 이 새로운 버전은 사용자가 시스템의 기본 설정과 더불어 초기화 및 RAID 볼륨을 생성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사용자는 또한 에이아이마스터를 이용해 아수스토어의 앱 센트럴에 로그인하고 나스에 앱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에이아이마스터 내에서 다른 아수스토어 앱에도 연결할 수가 있어 빠르게 파일 찾기, 사진 보기, 음악 듣기 또는 감시 피드 모니터링하기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에이아이마스터는 사용자들이 모바일 나스 경험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이러한 일들을 눈 깜짝할 사이에 수행해 준다.

아수스토어는 모든 자사 NAS 사용자에게 편리한 기능을 가져다주는 다양한 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모든 아수스토어 모바일 앱들은 3가지의 연결 방법(클라우드 ID, 호스트 ID 및 자동 발견)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로컬 네트워크나 인터넷을 통해 원격에서도 쉽게 NAS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HTTPS 암호화 연결 및 비밀번호 잠금 기능을 지원해 모바일 기기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줌과 동시에 데이터 전송과 연결도 안전하게 보장한다.

에이아이마스터는 한마디로 모바일 버전의 ADM(아수스토어 NAS OS)이다. 에이아이마스터로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여러 대의 나스 기기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고 시스템 정보 확인과 사용 리소스, 이벤트 로그 읽기, 온라인 사용자 관리, USB 원터치 백업 실행,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실행, 시스템 서비스 비활성화, 앱 센트럴 탐색, NAS 사용자 접근 권한 관리 및 에이아이마스터 배경화면 변경 등의 중요한 시스템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게다가 에이아이마스터 내에서 웨이크 온(Wake-on)-LAN, 내 NAS 찾기와 푸시 알림 기능 역시 편리한 기능으로 서버실 환경에서 근무하는 IT 전문 관리자에게 중앙 관리를 통한 추가적인 편리함을 가져다준다.

제임스 수 아수스토어 “과거에는 환경설정과 NAS를 설치하는 단계가 복잡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잘 사용하지 못했다”며 “아수스토어는 이 장벽을 깨고 사용자들이 빠르게 설정하고 NAS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아수스토어는 에이아이마스터가 통합 개인 클라우드 생성과 관리를 통해 궁극적인 모바일 나스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앱임을 증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에이아이마스터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먼저 제공되며 iOS 사용자들은 2015년 2분기부터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