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이란서 역대 최대 규모 근태관리 얼굴인식 시스템 구축
상태바
슈프리마, 이란서 역대 최대 규모 근태관리 얼굴인식 시스템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가 이란에 소재한 중동 지역의 대표적인 지하철 운영 사업 전문 기업인 TUSROC(Tehran Urban and Suburban Railway Operation Company)에 근태관리를 위한 얼굴인식 시스템을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특히 슈프리마는 이번 프로젝트가 자사 역대 최대 규모의 얼굴인식 시스템 구축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슈프리마는 자사의 얼굴인식 제품인 ‘페이스스테이션(FaceStation)’ 150대와 관리 소프트웨어인 ‘바이오스타(BioStar)’를 공급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1개의 사이트에 단일 프로젝트로 근태관리 얼굴인식 단말기가 100대 이상 도입되는 경우는 전세계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이라는 것.

▲ 페이스스테이션은 슈프리마 고유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4.3인치의 터치스크린 LCD를 갖춘 IP 네트워크형 출입근태 단말기다.

이번에 공급된 페이스스테이션은 슈프리마 고유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4.3인치의 터치스크린 LCD를 갖춘 IP 네트워크형 출입근태 단말기다. 최대 1:1000 인증을 1초 이내에 수행하며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비디오폰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바이오스타 소프트웨어는 슈프리마의 고성능 IP 단말기를 손쉽게 설치·설정하고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성능과 기능을 갖춘 근태 및 출입통제용 통합 관리 플랫폼 소프트웨어다.

이재원 슈프리마 대표는 “지문에 이어 다양한 바이오인식 정보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얼굴인식은 지문인식의 뒤를 이어 가장 강력한 보안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차세대 바이오인식 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얼굴인식 시장은 2019년까지 25.7%의 연평균성장률(CAGR)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슈프리마는 최고의 기술력과 제품경쟁력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TUSROC는 이란에 본사를 둔 중동지역 최초의 지하철 운영 사업 기업으로서 지하철 및 시설, 노선 서비스 및 시스템 관리 등을 포함하는 지하철 운영에 관한 통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