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전자통신, 블랙박스 ‘유라이브 아이캐논’ KS인증 획득
상태바
미동전자통신, 블랙박스 ‘유라이브 아이캐논’ KS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동전자통신이 블랙박스 ‘유라이브 아이캐논(I-Cannon)’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블랙박스 관련 KS규격인 ‘KS C 5078(자동차용 영상 사고기록장치)’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부문을 포함한 ▲카메라 기본성능을 비롯해 ▲데이터 유지 ▲완전 방전방지 ▲저·고온 동작 ▲진동시험 ▲충격시험 ▲무결성 기능 검증 등 무려 14개에 달하는 다양한 항목의 제품 테스트와 정밀한 공장 실사를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미동전자통신 관계자는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블랙박스 제품중 KS인증을 받은 제품은 거의 없는 상황”이라며 “KS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도 찾기 어렵다”고 밝혔다.

▲ 미동전자통신이 블랙박스 ‘유라이브 아이캐논(I-Cannon)’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유라이브 아이캐논은 ▲영상 위·변조 방지 기능을 통해 녹화 영상의 법정 증거 채택이 용이한 장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초고화질 풀HD 화질 ▲초당 30프레임 녹화 ▲음성안내 지원 ▲시큐리티 LED ▲24시간 모션디텍터 ▲이중안심저장 및 상시녹화 기능 등 미동전자통신의 높은 기술력이 담긴 프리미엄 블랙박스다. 

미동전자통신 관계자는 “앞으로 아이캐논 외 다른 제품들에 대한 추가 KS인증을 통해 전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자 한다”며 “미동전자통신은 제품의 안전기준을 준수하고 최고의 성능을 갖추기 위한 R&D 부문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더욱 강해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ADAS, 블랙박스, 차량 IoT(사물인터넷)와 관련해 시장을 선도하고 전세계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