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년 연속 IDC 고객만족도 1위…시장 입지 굳힌다
상태바
LG유플러스, 2년 연속 IDC 고객만족도 1위…시장 입지 굳힌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논현 IDC의 리모델링 및 최신 설비 도입에 이어 상암 IDC에 금융사 등 대형 기업들을 유치하는 등 IDC 시장에서 국내 최고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1999년 오픈한 ‘U+ 논현 IDC’를 지난 9월 리모델링했다. 기존 밀폐형 냉방 시설을 외기도입형 냉방구조로 변경하고 실시간 전력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최신 설비 도입을 함께 진행해 고효율·저비용 센터로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외기 냉방은 냉동기 가동시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전기를 절감할 뿐 아니라 온실가스 배출량까지 감소시켜 첨단 친환경 IDC에 필수적인 요소다.

U+ 논현 IDC는 보안성도 한층 더 강화해 한 개 층 전체를 금융사에 특화된 맞춤형 전산실로 제공함으로써 하나카드, AXA손해보험 등 대형 금융사의 입주도 이어지고 있다.

▲ LG유플러스가 논현 IDC의 리모델링 및 최신 설비 도입에 이어 상암 IDC에 금융사 등 대형 기업들을 유치하는 등 IDC 시장에서 국내 최고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 ‘U+ 상암 IDC’는 현재 운영중인 국내 IDC 가운데 가장 최신 시설의 센터로 무선 LTE망과 직접연동이 가능해 네트워크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네트워크 품질이 중요한 게임업체 등이 다수 입주해 서비스를 이용중이며 최근에는 IDC 출입 경로 완전 분리 등 보안성 강화로 NH투자증권를 비롯한 대형 금융사 유치도 성공했다.

특히 현재 다수의 대형 금융사를 포함 약 30여개의 금융관련 기업 및 기관이 금감원 등 감독 기관들의 보안 규정과 국내외 대형 금융사의 자체 보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는 LG유플러스 IDC에 입주해 있다.

금융기관의 보안에 관한 경각심과 요구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별 비즈니스 맞춤 솔루션을 최적화 해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안정성과 보안성이 우수한 것이 금융업계가 LG유플러스 IDC를 선호하고 있는 이유다.

이 같은 기존 센터의 행보뿐 아니라 LG유플러스는 7월 ‘U+ 평촌 메가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 센터는 아시아 최대 상면(2만7770㎡) 규모를 자랑하며 1만800개의 랙을 제공한다. 또 랙 당 8~20kW 이상 무제한 전력공급이 가능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메가와트(MW)급 슈퍼 모듈러 센터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구성현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 IDC가 대형 기업을 잇따라 유치할 수 있었던 것은 국내 최초 IDC 사업자로서 타사와 차별화된 노하우로 신뢰성을 확보했기 때문”이라며 “7월 오픈을 앞둔 U+ 평촌 메가센터를 통해 고집적·저비용 구조의 혁신적인 IDC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