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러시, 자동차 관련 데이터 검색결과 발표
상태바
SEM러시, 자동차 관련 데이터 검색결과 발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0.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개월 간 검색어 ‘중고차’, 온라인 검색 횟수 월평균 약 10만 건

[CCTV뉴스=최형주 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SEM러시(SEMrush)가 ‘신차’, ‘중고차’와 ‘차 렌트’, ‘차 리스’에 대한 3년 간의 국내 온라인 검색 데이터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한국은 작년에만 4백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면서 세계 7위의 자동차 제조 국가로 발돋움했다.

SEM러시가 발표한 연구 결과에서는 지난 36개월 간 검색어 ‘중고차’의 온라인 검색 횟수가 월평균 약 10만 건으로, 한 달 평균 3천 건을 기록한 ‘신차’를 크게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두 검색어의 2019년 검색량은 2016년 대비 전반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즈니스에서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명제는 온라인 검색 데이터에도 적용된다. 전 세계 디지털 마케터들은 온라인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방향을 설정하고 제품 카테고리, 하위 카테고리 및 모든 지리적 위치에 따른 대중의 관심과 요구를 탐색한다. 자동차 마케터들은 온라인 검색 트렌드를 통해 ‘세단’이나 ‘SUV’와 같은 자동차 세그먼트 하위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도를 확인하고 성공을 거둔 집단을 구분할 수 있다.

또한 SEM러시는 국내 온라인상에서 '차 렌트'와 '차 리스' 등 자동차 관련 용어 검색량이 '신차'나 '중고차'에 비해 훨씬 낮았으나, 지난 12개월 동안 검색 추이가 감소하기 전까지 3년 간 연 평균 약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